Google 애널리틱스로 전송되고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상호작용입니다. 일반 조회 유형에는 페이지 추적 조회, 이벤트 추적 조회 및 전자상거래 조회가 포함됩니다.
추적 코드가 사용자의 동작(예: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화면을 로드함)에 의해 실행될 때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활동을 기록합니다. 각 상호작용은 조회로 패키징되어 Google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조회 유형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 추적 조회
- 이벤트 추적 조회
- 전자상거래 추적 조회
- 소셜 상호작용 조회
<문제>
보기에서 신규 채널 그룹을 만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A. 신규 채널 그룹을 획득 개요 및 채널 보고서에서 즉시 선택
B. 신규 채널 그룹을 소급 적용하여 신규 채널 정의로 분류한 기존 데이터 조회
C. 데이터 자체를 변경하지 않고 보고서에서 데이터가 표시되는 방식 변경
D. A와 C만 정답
E. A, B, C 모두 정답
<풀이>
채널 그룹(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6086078?hl=ko)
획득 보고서에서 여러 마케팅 활동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트래픽 소스를 집계한 데이터입니다. 채널 그룹을 사용하면 개별 트래픽 소스, 매체 또는 캠페인 이름뿐만 아니라 채널 이름별로 통합된 측정항목을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획득 섹션의 개요 및 채널 보고서에서 가장 일반적인 트래픽 소스의 규칙 기반 그룹인 기본 채널 그룹(예: 유료 검색, 직접)에 따라 구성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신속하게 각 트래픽 채널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
Google 애널리틱스는 다음 중 어느 시스템에서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까?
A. 전자상거래 플랫폼
B.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C.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D. A와 B만 정답
E. A, B, C 모두 정답
<풀이>
측정 프로토콜(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6086079?hl=ko)
인터넷과 연결되는 모든 기기에서 조회수를 수집해 Google 애널리틱스로 전송하기 위한 표준 규칙 집합입니다.
측정 프로토콜을 통해 인터넷과 연결되는 모든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키오스크, POS 시스템 또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이 아닌 곳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보내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자바스크립트 및 모바일 SDK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자동으로 조회수를 만들어 Google 애널리틱스에 데이터를 보낼 수 있지만, 다른 종류의 기기의 경우에는 광고주가 직접 데이터 수집 조회수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측정 프로토콜은 조회를 구성하는 방법과 구성한 조회수를 Google 애널리틱스로 전송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